11월 28일 저녁에 현역가왕이 1부와 2부로 나누어 방영되었다. 라이브로 시청하는데 광고가 많이 나와서 옆에 틀어 놓고 다른 걸 하고 있었다. 사실 트로트가수에 큰 관심이 없었던 것도 있고 요즘 그나마 관심 있게 찾아보는 중이라서 집중해서 보기엔 어려움이 있었다.
자체평가결과 : 현역가왕 감초
이런 와중에 처음으로 흥미를 갖게 해 준 건 자체평가투표수였다. 첫 무대를 장식한 마이진이 27표였는데 이후 강혜연이 24표? 그다음 장혜리는 13표를 받아버린다. 다들 신나서 춤추다 안 누른 거 아니에요? 하는데 진담인지 가식인지 알 수가 없다~. 심지어 프로그램 도중 투표여부를 알 수 있는 MC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너무 좋았어요! 최고예요!라고 하는데 정작 투표는 하지 않았다. 인생을 배워가는 현역가왕이다. 여하튼 이런 경진대회나 오디션이 경쟁이다 보니 이런 모습은 당연히 나오는 게 정상이라고 생각되는데 어제 방송에서 무대를 선보인 사람은 마이진, 강혜연, 요요미, 한봄, 조정민, 박혜신, 마스크걸, 김다현, 두리, 별사랑, 주미이며 최다 투표를 획득한 가수는 박혜신으로 28표이며 올인정은 아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최하 투표 가수는 13표를 받은 장혜리와 조정민이다. 출연한 가수가 31명이기 때문에 아직 반도 무대를 보여주지 않아 최하위는 충분히 바뀔 수 있다고 보인다.
마스크걸 정체 : 박성연의 눈물이 부른 극도의 궁금증
사실 린이 나온것도 의외의 요소이긴 한데 31명 중 단 한 명의 가수가 마스크를 쓰고 말도 안 하고 정체를 감추고 마스크걸이라고 한다. 활동기간은 1일 차. 참가자격조건에 앨범이 있어야 해서 촬영당일인 오늘 앨범을 냈다고 한다. MC 신동엽이 질문을 더 할수록 당황하는데 하도 정체를 궁금해하니까 올인정 주면 시원하게 마스크 벗어 드리겠다고 하니 모두가 웃는다. 그렇게 마스크걸이 부른 곡은 사의찬미로 거친 숨소리와 낮은 허스키한 보이스로 실력을 과감히 뽐내었다. 무대를 시작하자마자 박성연이 눈시울을 붉히는데 무대 끝나고 저는 누군지 알 것 같다며 예상이 맞다면 너무 대견하고 함께 여기 있을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감정을 숨기지 않고 표출하였다. 물론 신동엽이 장난으로 한 말처럼 아니면 어떻게 하려고가 맞을 수 있지만 지금 까지 주어진 힌트들을 바탕으로 추적을 해 나아가 보자.
힌트 1. 트로트 여가수이며 마른 체형이다.
힌트 2. 안유명하다.
힌트 3. 박성연이 알고 있다.
힌트 4. 촬영일 앨범을 냈다.
체형과 여가수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수 하유비와 진달래가 아니냐는 의견을 얘기하였다. 하지만 두 가수는 10월 말 ~ 방영일 사이에 앨범을 낸 적이 없다. 앨범을 냈다는 말에 기사를 찾아보니 트로트 가수 양지은이 촬영일이 아닌 방송일 11월 28일에 앨범을 냈다는 기사가 있다. 하유비? 진달래? 양지은? 셋다 참가자 이름에 없으니 맞을 수 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다들 첫 앨범이 아니라 말이 앞뒤가 안 맞게 된다. 정말 안유명해야 하고 박성연과 인연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는데... 과거 기사를 찾다 보니 아래와 같은 기사가 있다.
미스트롯 당시 경연을 위해 팀으로 미션을 수행해야 했고 한아걸스란 팀으로 한아,장하온, 두리, 박성연이 함께 했었다고 한다. 다만 이때당시 심사위원들의 올하트를 받아야 모두 통과하는 걸로 파악되는데 그러지 못했고 박성연과 두리가 통과되고 장하온과 한아는 탈락의 쓴잔을 맛보게 된다. 이후 장하온은 패배부활전에서 합격했지만 한아는... 그러지 못했나 보다. 이후 트로트 가수 한아로 검색되는 활동이나 기록들은 찾아볼 수 없으며 한아의 예전 미스트롯 영상에 한 댓글을 볼 수 있다.
hwaja(화자)라는 아이디가 안녕하세요, 미스트롯 봄날은 간다 불렀던 한아라고 소개를 하며 새로운 이름인 화자로 인사드린다고 한다. 근데 이 영상의 목소리가 마스크걸의 목소리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느꼈다.
그럼 마지막으로 화자라는 가수명으로 앨범이 있냐고 하면 멜론에 가면 있더라. 그것도 2023년 10월 23일에 화자에요란 앨범이.
내일은미스트롯(2019)에서 박성연과 함께 고생하고 오랜 기간 무명이며 첫 앨범을 등록한 사람
결론. 현역가왕 마스크걸은 화자라는 추측을 해본다.